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멜번 건강

관절에 좋다는 Glucosamine

by 슈퍼안 2010. 9. 17.
제가 젊은 나이에 무릅 관절과 발목이 안 좋아 시큰 거리고 해서 주위 추천으로 Glucosamine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의사가 아니니 정확히 왜 Glucosamine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걸 먹고 많이 좋아졌다는 분들이 많기에 저도 한번 소개해 봅니다.

Glucosamine
약이 아닙니다. 건강 보조 식품입니다. 하루에 두번을 나눠서 먹으라고 하고네요.
일반적인 글루코자민은 호주에서는 저렴한 편입니다. Chemistry Warehouse 에 가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더군요.

Joint Formula
제가 요즈음 복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Glucosamine + Chondroitin 
기본적으로 Glucosamine이며 Chondroitin 이라는 성분이 더 들어 있어서 효과가 좀 더 좋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선물로 받으신 어르신들이 복용하신 결과가 좋았습니다. 단, 가격이 일반 Glucosamine 보다 좀 더 비쌉니다.


개인 적인 효과
약 3주 정도 복용 하고 있는데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좀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슨 약이 든지 그렇지만 약효를 믿고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에 반짝 복용하다가 귀차니즘이나 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해서 멈추면 돈 낭비가 되니 부작용이 없다면 한 코스를 끝내고 판단해 보세요,

글을 쓰다보니 약장수가 된 것 같은데... 위 제품과는 아무 관련이 없으니 그냥 참고만 하시고 다른 상품들도 비교해서 결정하세요. 적절한 운동과 식이 조절 잊지 마시고요.


'호주 생활정보 > 멜번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에서 피 검사 (공짜?)  (0) 2010.07.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