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멜번 건강

호주에서 피 검사 (공짜?)

by 슈퍼안 2010. 7. 6.
얼마전 와이프가 멜번에 이민와서 처음으로 정기 검진을 받았습니다. 동네에 있는 GP에 전화 예약을 하고 부인과 검진을 받았고 피 검사도 받았습니다.

영주권자의 경우 Medicare 있기 때문에 보통 검사가 무료로 진행 됩니다. 보통의 경우 Bulk billing을 하기 때문에 GP에게는 사인 만 하고 나오면 GP가 알아서 돈을 Medicare 로 부터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간혹 Bulk billing이 안되는 GP 있긴 합니다. (저희 동네는 대부분 벌크빌링입니다만) 이런 경우 일단 돈을 지불 해야 하며 나중에 Medicare 에 가서 돈을 환불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런데, 공짜로만 알았던 피 검사를 돈을 내라고 편지가 날아왔네요.
아무래도 위사 소통의 문제가 있었나 돈을 내려다가 GP에 갈일이 있어 의사에게 혹시 물어 보니...
또 이런 일이 발생 했다며 자주 그러니 전화해서 의사가 Bulk billing이라고 했다고 하면 취소해 준다고 하네요... 휴~~

전화해서 알아 본 결과 GP에서 피 검사 서류에 사인을 안했기 때문에 우리에게 비용을 부과했다고 하네요.
믿을 수 없죠? 분명히 사인하고 나왔는데... 보통 자기네들 잘못은 잘 인정 안하죠... 쏘리는 당연히 안하고요.
빌링 캔슬해주고 -> 사인폼을 우편으로 보내 줄테니 -> 사인해서 반송해 주면 된다
라고 하네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생돈 $157.55 벌었네요^^.

호주에 살면서 빌링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발생합니다. 이상하다 생각 되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듯합니다. 원래 저 한국 살때는 안 그랬는데 자꾸 쫌 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모든 검사를 공짜로 처리 되니 기분은 좋은 하루입니다.

'호주 생활정보 > 멜번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절에 좋다는 Glucosamine  (0) 2010.09.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