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멜번 생활

중고차 - 와이퍼 교체

by 슈퍼안 2010. 7. 19.
얼마전 2003년식 중고차 카니발을 구입하고 대체적으로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흠이 하나 있었습니다. 윈도우 와이퍼(Car window wipers)를 사용하면 끼익~끼익 하는 소리가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별 것 아닌데 중고차는 거금을 들여서 사 놓고 이런 것 때문에 기분이 상하면 안되겠죠.

한국에서는 주유에서 부터 정비까지 손 하나 까딱 안했지만... 호주에서 어찌 그럴 수 있겠습니까?
가장 만만한 K-mart로 달려 갔습니다.
와이퍼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죠. 주로 6mm, 8mm 짜리가 있더군요.
원래 것을 떼어 왔으면 좋았을 텐데... 구입하시기 전에 사이즈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보니 6mm/8mm 범용이 있군요. 단일 사이즈 보다 $2 더 비싸지만 좀 더 좋아 보여서 한짝에 $7.50 주고 구입했습니다. 윈도우에 닫는 면이 1개가 아니라 여러개인 Multi-edge라고 써있
네요.

기존 와이퍼를 제거
와이퍼를 위로 세운다음 맨 끝 쪽 부분을 손가락으로 꽉 누르면서 죽 잡아 당기면 됩니다.

사이즈 체크
2003년식 카나발은 8mm 을 쓰더군요.

새 와이퍼 준비
기존의 것과 비슷한 사이즈로 컷팅. 칼이나 가위 등으로 짝 뚝~

새 와이퍼 교체
빼 낸 방향과 반대로 새 와이퍼를 밀어 넣고 마디 마디 빠지지 않고 끝까지 밀어 넣으면... 끝!!!

생각 보다 간단하군요... 이제 남은 것은 테스트.
아참 테스트 하기전에 잘 끼워 졌는지 와이퍼 고무 부분이 유리창에 잘 접지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세요.

물기가 없는데도 아주 조용하고 스무스 하게 윈도우 와이퍼가 작동하네요... 오늘 해야 할 일은 모두 다했네요.
하루에 한 가지... 일년이면 365가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