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 생활정보/멜번 생활

호주 투표 안하면 벌금 부과

by 슈퍼안 2022. 5. 14.

18세 이상의 호주 시민권자는 반드시  연방선거에 투표를 해야 하는 의무와 권리가 있습니다. 투표하지 않을 경우 벌금이 발생할수 있으니 꼭 인근에서 투표하시기 비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www.aec.gov.au 13 23 26

 

올해 연방 선거일은 2022년 5월 21일 토요일입니다. 저는 당일에 일이 있어서 미리 인근 투표소에서 사전투표를 하였습니다. 제 경우 평일에도 저녁 8시까지 가능하더라구요.

등록

등록대상

18세 이상의 호주 시민권자가 현 주소에서 최소 1개월 동안 거주하는 경우 법에 따라 반드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등록방법

웹사이트에서 등록하거나 www.aec.gov.au/enrol
AEC 사무소나 우체국에서 등록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AEC redirection page

Page not found The page you are looking for might have been removed, had its name changed, or is temporarily unavailable.

www.aec.gov.au

등록 여부확인

다음 웹사이트에서 본인의 등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aec.gov.au/check.

 

AEC redirection page

Page not found The page you are looking for might have been removed, had its name changed, or is temporarily unavailable.

www.aec.gov.au

투표방법

연방 선거는 적어도 3년에 한번은 시행되는데 선거일은 항상 토요일입니다. 선거 당일 본인 소재지에 해당하는 곳에서 투표하게 되는데 잉 방법이외에도 여러 방법이 있으니 원하는 데로 투표하시면 됩니다.

1. 당일투표

본인이 거주하는 주에 설치된 모든 투표소에서 오전 8시에서 오후 6시 사이네 투표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사전투표

선거일에 투표소에 갈 수 없는 경우에는 사전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선거일 2-3주 전에 웹사이트 www.aec.gov.au에 투표소 위치와 시간이 공지됩니다. 

3. 우편투표

무조건 우편 투표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해당 사항이 있어야 하니 우편 투표를 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모든 AEC 사무소에 구비되어 있는 우편 투표 신청서를 작성하세요. 후보가 확정되면, AEC에서 우편 투표 패키지를 거주 주소지로 발송한다고 합니다.

 

올바른 투표방법

산분증으로 본인 확인과 주소지에 따른 선거구 확인을 마치게 되면 두장의 투표 용지를 받게됩니다.  

  1. 하원 투표 용지: 본인의 지역 (또는 선거구)을 대표할 하원의원을 선출하기 위한 초록색 용지
  2. 상원 투표 용지: 본인의 주나 테리토리의 상원의원을 선출하기 위한 흰색 용지.

가장 원하는 사람이나 당에 숫자 1을 적고 그 다음으로 원하는 분을 2번 3번... 이렇게 적으면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신원 확인해 주시는 분이 설명해 주실 겁니다. 처음 투표할 때 놀랐던 것이 연필로 숫자를 1-7까지 모두 적는 다는 것이었고 상원 투표 용지가 가로로 엄청 길어서 책상에 꽉찼던 것이었습니다.

 

글 쓴 기준으로 아직 일주일 시간이 남았으니 선거 당일 투표가 힘드시거나 놀러 가실 분들은 미리 미리 인근 투표장에 가서 사전 투표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요즘은 현장에서 온라인으로 신원확인할때 선거구에 따라 하원 투표 용지를 바로 프린트 해주시니까 자기 동네가 아닌 곳에서도 사전 투표 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3년의 미래를 책임질 국회의원도 뽑고 벌금도 내자 않으사도록 미리 미리 투표 하세요... "

 

 

댓글